이벤트로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먼저 감사인사부터 올립니다.
웩슬러 검사나 심리검사 등.....아이를 객관적으로 알아볼수 있는 검사들을 어느시기쯤 하면 좋다라는 조언들을 선배맘들에게서 듣곤 했지만, 꼭 필요가 있을까 싶은 의구심도 들고 매일 보는 엄마가 제일 잘 알지 이런 생각을 갖고 있어서인지 센터의 문을 두드리지는 않았던거 같아요.
이번에 검사를 받고 보니 저 같은 생각을 혹시 갖고 계시다면 하루라도 빨리 받아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막연하게 알고 있던것이 데이터로 설명되니 속이 시원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초3 남자아이입니다 검사는 2시간반 정도 소요되었구요 3학년은 선생님이 말로 설명해주시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해주셨답니다. 아이가 검사받는 동안 엄마는 "엄마성격검사"와 "아이정서검사" 질문지를 읽고 omr카드를 작성했습니다.
며칠후 결과 상담을 갔는데 한시간반 정도 정말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감동받았답니다. 아이를 키우시면서 " 얘 왜 이러지?" 혹은 "이야~~이건 진짜 놀라울 정도로 잘하네" 이런 생각들 해보셨을거에요. 검사 결과지에 이런 의문들의 답이 고스란이 녹아 있었고 아이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거 같아요.
선생님께서 아이에게 부족한 점은 어떻게 끌어올려줘야 하는지, 단기간에 되는지 1년이상 꾸준히 훈련해야 되는지 등 솔루션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그대로 집에서 잘 실행만 한다면 앞으로 더 균형있는 두뇌를 가진 아이로 자랄거라는 믿음이 생겼습니다.
저희가 흔히 말하는 아이큐가 몇이다...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세부적으로 분석하고 부족한 부분을 끌어올려서 균형있게 발달하는 뇌를 가진 아이로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걸 이번 검사를 통해 다시한번 깊게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검사결과 듣고 내려오는 길에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독해력비타민 사서 풀리고 있어요. 알고는 있었지만 독해를 좋아하지는 않더라구요.
5학년 아이도 빠른시일내에 검사해보고 싶습니다 엄마학교 5회 수강하면 검사료 할인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생각있으신 분들은 문의해보시구요. 그럼 이만 마칩니다~